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by ★★■◆★ 2021. 12. 21.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 알아보기

  1. 알레르기
  2. 소화 장애
  3. 신장기능 저하

 

새싹보리는 천연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 복용하면 복통, 설사, 구토 등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글을 참고해주세요.

 

새싹보리-효능-부작용

 

새싹보리의 1일 섭취량은 분말의 경우 10그램 이하, 생즙의 경우 80-100그램 정도입니다. 어린 보리는 칼륨이 풍부하고 신장 기능이 약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한 후 복용하십시오.

 

새싹보리 분말 맛있게 먹는 법 알아보기

  1. 새싹보리 차
  2. 새싹보리 우유
  3. 새싹보리 주스
  4. 새싹보리 나물
  5. 새싹보리 밥

 

새싹보리가루는 물을 타서 마시거나 우유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철 과일 등과 함께 갈아 주스로 마시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식사에곁들여놓은것은나물이나김치를만들때섞어서만들거나밥이나국물을만들때섞어서섭취하는것이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추천 및 가격 알아보기

  1. 뉴트리원 임영웅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90포 39,900원
  2. 보뚜 유기농 인증 순수 새싹보리 분말 90포 24,900원
  3. 에이치엘 사이언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30포 19,300원
  4. 네이처드림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75포 26,900원
  5. 로엘 새싹보리 분말 스틱 90포 19,900원
  6. 차예마을 국내산 무농약 제주 새싹보리 분말 450g 20,500원
  7. 보리올 동결건조 국산 어린잎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60g 15,000원
  8. 녹십초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150g 29,800원
  9. 하비웰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90g 22,000원
  10. 자연밭담 제주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200g 19,900원
  11. 푸른들판 국산 어린 새싹보리 500g 22,500원
  12. 자연지애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180g 23,900원
  13. 착한습관 프리미엄 새싹보리 분말 120g 13,000원
  14. 참건강마을 새싹보리 분말 400g 29,000원

 

판매량, 후기,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새싹보리가루 추천 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해 각종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여 안심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새싹보리는 파종 후에 10~15cm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 잎입니다. 성장한 보리보다 100배 이상의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밀싹보다 2.2배 많은 필수아미노산, 우유보다 4.5배 많은 칼슘, 사과보다 20배 많은 칼륨, 고구마보다 20배 많은 식이섬유, 시금치보다 24배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량의 폴리페놀, 폴리코사놀, 사포날린, 베타글루칸 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이를 통해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새싹보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알아보기

새싹보리의 효능은 함유된 성분에 의해 나타납니다. 각 성분에 따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새싹 보리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새싹 보리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사포날린 성분은 포도당의 체내 축적을 막아주고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의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새싹보리 항산화 효능

비타민 C는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항산화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콜라젠 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피부에 기저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 미용을 도와줍니다.

 

3. 새싹보리 면역력 개선 효능

클로로필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 각종 면역성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새싹보리 해독 효과

폴리코사놀과 사포날린 성분은 간의 독소 배출을 돕고 해독 작용을 합니다. 이를 통해 간 기능을 개선할 수 있어 숙취해소, 알코올성 지방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5. 새싹보리 스트레스 완화 효능

가바(GABA) 성분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따라서 심리적 안정과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키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6. 새싹보리 혈당 조절 효능

폴리코사놀 성분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을 분해하여 공복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맥근의 효능을 나타내는 베타글루칸, 사포날린 성분은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수치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7. 새싹보리 혈관질환 개선 효과

폴리코사놀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 감소와 부종 완화 효과를 나타냅니다.

 

8. 새싹보리 뼈 건강 개선 효과

새싹보리는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밀도가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성분으로 새싹보리의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9. 새싹보리 장 건강 개선 효과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불순물에 흡착하여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장운동이 활발해져 숙변을 제거하고 장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새싹보리 항암 효능

루테올린 성분은 천연 플라보노이드 즉 식물성 항산화 물질로 항암, 소염 작용을 합니다. 특히 암세포의 증식과 혈관신생을 억제하여 세포생존경로 억제와 세포자멸경로 자극으로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https://lth199305.tistory.com/703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맛있게 먹는 법 5가지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맛있게 먹는 법 5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및 맛있게 먹는 법 5가지에 대해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

lth19930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