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by ★★■◆★ 2021. 12. 22.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나이스 신용등급 조회 및 확인 방법 알아보기

나이스평가사의 신용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글을 참고해주세요.

 

신용등급-점수

 

1. NICE지키미 홈페이지 접속

그럼 본격적으로 신용등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ICE 지킴이 홈페이지를 방문 후 상단의 체험하기 탭을 선택하세요.

 

2. 전국민 신용조회 탭 선택

전 국민 신용조회 탭을 선택하고 비회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버튼 클릭

신용등급 조회는 1~4월, 5~8월, 9~12월에 한 번씩 총 3회 가능합니다. 회를 선택 후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아이핀 인증

약관에 동의하여 1차 인증: 아이핀 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5. 본인인증

2차 인증: 본인 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전화,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하십시오.

 

6. 서비스 이용 버튼 클릭

인증이 완료되면 무료 신용조회 이용여부가 표시됩니다. 문구 하단의 서비스 이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신용조회 및 확인

신용개설정보, 채무불이행정보, 단기연체내역, 공공정보, 대출정보, 채무보증정보, 신용조회기록 등이 조회되어 가장 하단 신용평점과 신용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조회 및 확인 방법 알아보기

KCB(코리아크레디트뷰로) 신용평가회사의 신용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올크레딧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하단에 있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 버튼 클릭

회원 또는 비회원 여부에 따라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본인인증

비회원의 경우 본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휴대전화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하고 휴대전화 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4. 아이핀 인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이핀으로 다시 한번 본인인증 부탁드립니다.

 

5. 신용조회 결과 확인

신용조회가 완료되면 신용평점과 신용등급, 카드개설내역, 대출 및 연체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용등급 조회 및 확인 방법 알아보기

  1. 토스, 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 페이코 등 모바일 앱 설치
  2. 모바일 앱 실행 및 로그인
  3. 신용점수 확인

 

토스, 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 페이코 등의 모바일 앱은 올크레디트와 제휴하여 KCB 신용점수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회횟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평가사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4개월 주기로 점수가 계속 나타날 뿐 결과가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신용등급 점수 구간 알아보기

신용등급표는 다음과 같으며, 신용등급 기준은 평가사에 따라 상이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1등급은 최상위 신용등급으로 매우 우량한 신용도를 가지고 건전한 신용활동을 유지하는 등급입니다. 신용점수 기준 NICE 900~1,000점, KCB 942~1,000점입니다. 신용등급 3등급이면 우량 신용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신용거래가 유지되는 단계에서 신용점수 기준으로 NICE 840~869점, KCB 8322~890점입니다. 신용등급 5등급은 보통 신용도와 장기연체가 없는 신용활동을 하는 단계로 NICE 기준으로 750~804점, KCB 기준으로 698~767점이 해당됩니다. 신용등급 6등급은 보통 신용도와 장기연체가 없는 신용활동, 약간의 신용위험이 존재하는 단계로 통상적인 대출마지노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점수는 NICE 665749점, KCB 630697점입니다. 신용등급 10등급은 최하위 신용등급으로 신용도가 매우 낮은 상태로 신용거래에 문제가 발생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신용등급 조회 불이익 여부 알아보기

신용등급 조회에 의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이전에는 신용등급 조회가력으로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었으나 2011년 10월부터는 신용등급 조회를 통한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을 완전히 없앴습니다.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조회 확인 방법에 대해 상세하고 자세히 알아보고 알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2021년부터 신용도를 증명하는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등급 간 이동이 어렵고, 등급 차이에 따른 불이익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것입니다. 또한 공공요금 납부 정보 등 비금융 정보를 확대 활용하여 학생, 주부 등에 대한 신용 평가가 개선되었고, 이에 따른 대출 심사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신용 점수를 알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의 신용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신용등급 점수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 조회 및 확인 방법 알아보기

현재 각 신용평가사에서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용평가사와 연계된 업체를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도 쉽게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출처: https://lth199305.tistory.com/701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3가지 조회 확인 방법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3가지 조회 확인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용등급 점수 구간 및 3가지 조회 확인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

lth199305.tistory.com

댓글